top of page
검색

B-1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함(롬3:23)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이 이르지 못하더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이 세상에서 죄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많은 선한일을 하고 많은 지식과 부를 가졌다 할지라도 하나님 앞에서는 죄인이라는 선언입니다. '죄를 범하였다'는 것은 우리는 죄 가운데 태어나서 죄 가운데 죽는다는 것으로 개인의 행위를 벗어나 근본적으로 죄인의 상태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이르지 못하더니"

죄의 결과는 하나님의 영광으로부터의 단절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이 하나님과 교제하며 풍성한 삶을 살아가야 하는 존재이었지만 그 관계가 깨어저 더이상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없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먼저 우리의 처지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힘은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기에 외부로부터의 구원하심이 필요한 존재들입니다. 배고픈 거지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손을 바라보는 것과 같이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한 존재임을 기억하면서 나는 어떤 존재인지 바로 아는 자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A-1 중심 되신 그리스도(고린도후서5:17)

A-1 중심 되신 그리스도 (고린도후서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삶은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이전보다...

 
 
 

댓글


bottom of page